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착한기업으로서의 브랜딩 - 서브웨이

법률지식정보/윤리경영

by 조우성변호사 2013. 2. 10. 21:06

본문

<윤리경영 강의안 중 : 착한기업으로서의 브랜딩>

1) 세계적인 샌드위치 전문점인 서브웨이(Subway)는 사회책임 활동으로 기업 이미지를 높인 대표적인 회사임. 서브웨이의 사회책임 활동은 '건강'이라는 이슈에 집중돼 있음.

2) 2011년 기준으로 서브웨이는 직원들과 함께 10개의 단체에 기부하고 있는데 이들 단체의 반 이상이 건강과 관련된 곳임.

3) 서브웨이는 특히 심장 질환과 아동 건강에 관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음. 미국심장협회와 미국심장협의회가 주관하는 'Hearts Walks' 캠페인과 'Jump Rope for Heart' 프로그램의 공식 후원사이며, 미국국립보건원과 함께 아동 비만 방지를 위한 'We Can!'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4) 이렇게 건강 관련 단체들과 연계해 사회책임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그 단체들의 건강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자신들의 기업 이미지로 가져왔다.

5) 그 결과 사람들에게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되는 '간편하면서도 몸에 좋은 패스트푸드'라는 새로운 인식을 심어 주었다.

6) 2009년 서브웨이는 미국 내에서 패스트푸드의 왕이라 불리는 맥도날드를 제치고 최대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