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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경영 - CISCO의 CSV

법률지식정보/윤리경영

by 조우성변호사 2013. 2. 10.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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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경영 중 '상생경영' 파트 강의안> CISCO의 CSV


1) 시스코(CISCO)는 자사의 장비를 구매하고 유지보수를 담당할 고객들 중 숙련된 네트워크 관리자의 수가 부족해 향후 성장에 큰 장애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2) 이에 시스코는 네트워크 관리자를 직접 교육시키기로 결정한다. 


3) 캘리포니아에 글로벌 운영체계를 갖춘 원격 교육센터를 짓고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를 본격적으로 런칭했다. 미국 모든 주와 저개발국들을 중심으로 학교, 정부기관 등 지역 파트너들과 협업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4) 서울에 있든, 뉴욕에 있든, 아프가니스탄에 있든 모든 교육이수생들에게는 동등한 자격증이 주어지는데, 지금까지 전 세계에 약 400만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5) 시스코는 풍부한 잠재 고객군과 훌륭한 인력풀(pool)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도 이들에게 새로운 직업과 고용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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