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우성 변호사의 에토스이야기 : 대운이 와도 잘 안풀리는 이유

나를 세우는 ETHOS/Objective

by 조우성변호사 2013. 1. 12. 01:59

본문


조우성 변호사의 에토스 이야기 : 대운이 와도 잘 안풀리는 이유


** 제가 개인적으로 한번씩 찾아뵙는 선배가 계십니다. 그 분이 써 놓으신 노트 같은 것이 있는데 제가 받아와서 한번씩 읽어봅니다. 그 중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



흔하게 대운(大運)이라고 하긴 하는데 정확하게는 좋은 대운입니다. 대운은 그냥 단순한 10년짜리 운을 의미할 뿐인데 사람들은 "대운이 온다"라고 하면 "좋은 운이 온다"로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좋은) 대운이 와도 운이 안 풀리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나쁜 10년대운이 가고, 좋은 10년 대운이 왔다. 그런데도 잘 안 풀리는 사례가 현실적으로는 제법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에게 안 좋은 운을 가진 사람과 계속 엉켜 있을 때..이럴 때 운이 안 풀립니다. 


나쁜 대운에 들어온 안 좋은 운을 가진 사람이 계속 내 운을 갉아먹습니다. 즉 비유하면 이제 영양섭취는 제대로 운에서 해 주는데, 전에 나쁠때 들어온 기생충은 계속 몸의 에너지를 갉아 먹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운이 안 풀립니다. 이럴때는 나와 상성(相性)이 안 좋은 사람들. 인맥 등을 잘라내야 합니다.


2. 안 좋은 대운일 때 너무 망쳐 놓았을 때.. 그때도 좋은 대운이 와도 잘 안 풀립니다. 


비유하면 차가 비포장을 달리다가 차 내부가 많이 고장났습니다. 그러면 이제 고속도로가 앞에 깔려도 제대로 못 달리는 이치입니다. 이는 일단 수리부터 시작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





3. 나쁜 대운에 굳어진 시스템의 문제.. 안 좋은 시절에 생긴 직업이나 혹은 집, 주변 환경 등이 종합적으로 갉아먹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나 안 좋은 시절에 생긴 직업 등은 좋은 대운을 막고 있을 수 있고, 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4. 나쁜 대운에 너무 많이 소모하였을 때.. 경제적 자산을 나쁜 대운에 다 날려먹거나 혹은 건강을 완전히 소모하거나 인맥을 완전히 소모해 버리거나 했을 때. 그때. 좋은 대운이 와도 소용이 없습니다.


좋은 대운을 제대로 맞이하려면 그것을 위한 준비를 제대로 해야 합니다. 


천리길을 가려는 자의 마음은 십리를 가려는 자의 마음과 달라야 하고 준비도 달라야 합니다. 앞으로 좋은 운을 기다리고 있다면 지금 안 좋은 시기에 그 좋은 운을 최대한 준비하면서 참고 견뎌야 합니다. 


비상의 시기가 되기 전에 얼어죽어서도 안되고 날개가 상해서도 안됩니다. 역학을 배우는 근본적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항상 준비하기 위함. 그러함이 필요하다는 철리를 깨닫는것. 그게 그 이유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