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그나카르타 과정

나를 세우는 ETHOS

by 조우성변호사 2013. 4. 12. 02:37

본문

<마그나 카르타 과정 소개 : 맨토커들과의 협업>

▷ 구체적인 자신의 로드맵을 그릴 수 있는 실전적 자기계발 과정을 오픈하려 합니다. 이름하여 '마그나 카르타' 과정. 기존 자기계발 강의가 '열심히 하자는 총론적인 독려'나 '세부적인 시간을 어떻게 써야 한다'는 각론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그 총론과 각론을 이어주는 '자기만의 맞춤형 로드맵을 그릴 수 있는 과정'임.

▷ 마그나 카르타는 아시다시피 '대헌장(大憲章)'. 국왕의 전제정치에 항거하는 시민(귀족)들이 자신의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 국왕의 싸인을 받은 것.

▷ 우리 자신도, 운명 앞에 휘둘리고만 있을 것이 아니라 주체적으로 자신의 권한과 책임 하에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운명에 대한 마그나 카르타'를 만들자는 컨셉.

▷ 5시간 강의를 통해 자신만의 '마그나 카르타'를 만듦. 정해진 자료를 중심으로 제 강의를 들으면서 빈칸을 채워나가면서 강의가 마칠 때 자신만의 대헌장이 만들어 짐. 그 대헌장을 만든 날은 자신의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임!

▷ 대헌장이 만들어졌다 하더라도 실생활로 돌아가면 또 다시 나태해짐. 따라서 '마그나 카르타 코치'들이 지속적으로 수강생들을 관리하는 A/S가 필요.

▷ 제 계획은 '맨토커'분들 중 희망자분들에게 먼저 '마카(마그나 카르타)' 코스를 이수시켜 드린 다음, 그 분들을 '마카코치'로 임명한 후, 정식 마카코스 수강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독려하며 감시(?)하는 역할까지 하도록 함.

▷ 마카 정식 과정은 5월 런칭 예정이고, 그 전에 맨토커들로 하여금 이 과정을 이수케 하여 '마카 코치'를 선발하고자 함.

▷ 어차피 정식 과정은 유료로 운영될 수밖에 없는바, 맨토커들이 자신의 일을 하면서 '마카코치'로 자기계발도 하고 소정의 코치수당도 받을 수 있는 '일타 쌍피'의 모델을 만들 예정(제 생각을 가장 잘 이해해 주는 맨토커들과 같이 일을 해야겠죠)

▷ 조만간 맨토커들을 위한 '마그나 카르타 코치 양성과정'을 오픈할 예정. 물론 무료. 맨토커들을 마카 코치로 육성해서, '7가지 습관'이나 '카네기 과정'에 결코 뒤지지 않는 '토종 자기계발 과정'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같이 한번 해보시죠~

조 코 치 드림

마그나 카르타 작성 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https://www.facebook.com/groups/manager.talk/permalink/575799119096840/




<인생설계 - Direction>

▶ Speed 보다 더 중요한 것이 Direction이라고 항상 말해오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내내 앞으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큰 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그 과정에서 제가 썼던 방법(최근 몇 권의 책을 읽고 응용한 것)을 살짝 공유해 보겠습니다. 덕분에 실타래처럼 얽혀있던 제 머리가 많이 맑아졌습니다.

◌ 1단계 : 내가 되고자 하는 모습설정(어떤 브랜드, 어떤 모습으로 나를 키우고 싶은가) - Vision, Brand

◌ 2단계 : 왜 그런 모습이 되고 싶은가? - Why?

◌ 3단계 : 그 모습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큰 방법론) - How?

◌ 4단계 : 3단계에 따른 세부적인 할 일은?(세부 방법론) - What?

◌ 5단계 : 4단계의 각 일을 언제 해야 하나? - When?

▶ 그 동안 저는 3단계나 4단계부터 계획을 짰던 것 같은데, 1단계부터 차근차근 생각해 보니 정리가 쉬웠습니다.

--------------------------------
<Sample>

◌ 1단계 : Nego Master (협상교육 및 컨설팅의 전문가)

◌ 2단계 : ① 대부분 분쟁은 협상력으로 사전에 막을 수 있기에, ② 내가 잘 할 수 있는 영역이기에, ③ 내가 좋아하는 영역이기에, ④ 사회적으로도 의미가 큰 일이기에.

◌ 3단계 : 강의, 집필, 컨설팅, 커뮤니티 운영, 자격과정 운영

◌ 4단계 : 3단계를 실행하기 위한 방법론

(1) 강의
기본강의(협상력 증강공식) / 20 questions / 1 page Nego(Diamond 모델) / 계약협상 / M&A와 협상...

(2) 집필
협상력 증강공식 / 20 questions / 1 page Nego(Diamond 모델) / 계약협상 / M&A와 협상...

(3) 컨설팅
....

(4) 커뮤니티 운영 : 페북 그룹 운영
https://www.facebook.com/groups/ISG.Lab/

(5) 자격과정 운영
.....

◌ 5단계 : 위 4단계의 각 task를 언제까지 진행해야 할 지 정리
------------------------------

조 코 치 올림


'나를 세우는 ETH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우성 변호사가 말하는 관계정리의 지혜  (3) 2014.09.09
동양고전 정리  (0) 2014.08.23
김도윤 인터뷰  (0) 2013.03.31
'에토스 카이로스' 시작합니다  (0) 2013.03.31
에토스 카이로스 내용  (0) 2013.03.31

관련글 더보기